
피부미용 고객관리 메세지의 어려운 점
하루에 여러 시술, 각각 다른 f/u주기, 중도 내원 환자...
오늘은 메디락의 수많은 기능 중, 자동 f/u메세징 기능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환자의 재방문률(재구매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f/u메세지가 필요합니다
피부미용 시술 특성상, 환자의 재방문률(보다 중요하게는 재구매율)은 매출로 직결됩니다. 이 재구매율을 높이기 위한 가장 기본적이면서 중요한 방법이 바로 재시술 주기에 맞춰 메세지를 보내는 것입니다. 환자에게 케어받는 느낌을 주고, 동시에 다시 할 때가 되었음을 상기시켜주어 우리 병원으로의 재내원을 유도하는 것이죠. 하지만 피부미용 시술 특성 상, 메세징이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1. 한 번에 여러가지 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다른 과 병원의 경우 환자의 C.C.가 하나입니다. 한 번에 여러곳이 아픈 경우는 많지 않으니까요. 하지만 피부미용시술은 그 특성 상 여러가지 시술을 하루에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루에 5개의 시술을 받았다면, 주의사항부터 5개가 나가야 합니다. 환자 입장에서는 너무 많은 메세지라 읽기도 힘들 수 있습니다.
2. 각 시술의 재시술 주기가 각각 다릅니다
예를들어 써마지는 병원에 따라 6-12개월, 울쎄라는 통상 6개월, 근육보톡스는 4-6개월, 스킨보톡스는 2-4개월마다 시술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따라서 같은 날 받은 시술이라도, f/u해야하는 시기는 시술마다 다릅니다.
3. 간혹 환자는 중도에 내원하기도 합니다
때로는 환자가 주기가 되지 않았는데 먼저 시술을 받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는 해당 시술에 관해서 예약되어있는 메세지를 즉시 캔슬해야 합니다. 이런 문제들을 사람이 매번 확인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이 모든 경우를 메디락이 해결해 줍니다
메디락의 메세징 솔루션은 여러 개의 시술을 받았다면 메세지를 자동으로 병합해주고, 받은 시술의 주기에 맞춰 자동으로 f/u메세지를 발송해 줍니다. 중간에 일부만 재시술 받아도 괜찮습니다. 모든 시나리오를 완벽하게 알아서 처리해줍니다.
시술별 메세지 자동 발송은 수많은 메디락의 기능 중 하나입니다. 메세지를 포함하여 환자의 재내원을 유도하는 메디락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